
목적 | ||||||||||||
가. 학교 밖 다양한 교육 수요를 학교 내로 흡수하는 질 높은 방과후 학교 운영으로 사교육비를 경감 나. 창의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갖추고, 소질과 적성 분야에서 세계 인류의 능력을 지닌 글로벌 우수 인재로 육성 다.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/선택형 방과 후 학교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의한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으로 희망 경기교육을 실현 라. 소외 계층 학생 방과 후 교육 활동 지원 확대로 교육격차 해소 및 학생에게 꿈 을, 학부모에게 감동을 주는 실질적 교육 복지를 실현 마. 학교교육시설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교육의 다양화와 효율성 제고 | ||||||||||||
운영의 방침 | ||||||||||||
가. 학교, 지역 여건에 맞는 방과 후 학교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 나. 부서 및 지도강사 선정, 수강료, 강사비 책정은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 다. 초등학교 교육과정 3대 영역(교과활동, 특별활동, 재량활동)에 근거하여 운영 라. 방과 후 학교 활동 참여 대상 전학년 참가 희망자에 한하여 조직하여 1학생 1부서 이상 참여하는 것을 권장 바. 유자격 지도 강사를 채용하고 지역사회 인사나 자격이 있는 실직자 및 학부모, 인력풀강사를 참여시키며, 지도 강사는 책임감 있게 학생들을 지도하고 개인의 능력과 수준에 맞는 지도로 소질과 기능 향상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게 함 바. 소요 경비는 수익자 부담을 원칙으로 하되 사교육비 절감 차원에서 최소 경비로 운영하고 극빈자, 실직자 자녀 및 소년소녀 가장 중에서 방과 후 학교 교육활동 부서에 수강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학교 교육비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교육 | ||||||||||||
특기 적성 프로그램 | ||||||||||||
가. 학생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수준별 운영 나. 방학기간(하계, 동계)을 활용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 다. 희망 아동 중심의 특기 / 적성 교육활동 부서를 조직하여 운영 | ||||||||||||
| ||||||||||||
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| ||||||||||||
학교시설을 이용하여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문화센터로써의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서 지역주민의 자아실현을 위함이다. | ||||||||||||
가. 교육대상: 학부모 나. 모집방법: 안내장을 통한 홍보 및 희망자 모집 다. 교육과정 편성 계획: 주 1회 2시간씩 편성 (3개월을 한 단위로 함) | ||||||||||||
연극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| ||||||||||||
* 별도로 안내 | ||||||||||||
* 연극 특성화 바로가기 |